프로그램

KOREA DANCE ASSOCIATION

□ 제45회 서울무용제 부대행사 (Additional Event)

○ 대학무용축제

- 전국 30여 개 대학 무용학과

- (사)대한무용협회가 주최하는 ‘서울무용제’가 준비한 미래 무용 인재 육성프로젝트! 미래의 안무자, 무용수, 무용지도자를 발굴하는 무용 축제인 대학무용축제를 통해 ‘열정’, ‘패기’, 그리고

  ‘젊음’으로 무장한 무대 젊은 무용가들의 무대를 대중과 함께 공유하고 그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무용계의 미래를 견고하게 만드는 초석을 다진다.

 

○ 서울무용제 포럼

문화예술도시의 실천과 확장을 위한 서울시 공연예술축제의 역할에 대한 담론의 장을 마련한다.

 

□ 제45회 서울무용제 사전행사 (Pre-Seoul Dance Festival)

○ 4마리백조 페스티벌 : 춤추는 Reelswan

서울무용제만의 브랜드이자 대표 시민참여프로젝트!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백조들의 비상을 2024년 10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45회 서울무용제 본 행사 (45th Seoul Dance Festival)

○ 개막 및 초청 공연 11월 1일~6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개회사 및 개회선언, 홍보대사 위촉, 축사, 리셉션

- 11월 1일 (금) 무.념.무.상(舞. 念. 舞. 想) Part.1

- 11월 3일 (일) 무.념.무.상(舞. 念. 舞. 想) Part.2

서울무용제의 개막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무용 역사 속에 큰 자취를 남긴 춤의 거장과 대중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무용계 스타들의 공연을 관람할 절호의 기회다. 서울무용제를 통하여 공연에 목말라 있는 대중에게 고퀄리티의 감동적인 공연을 제공한다.

- 11월 6일(수) 명작무극장

협회 공식지정 “명작무”의 우수성을 알리고 그동안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명작무의 계승과 저 변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작무 보유자와 수제자 그리고 지금도 명작무 계승을 위해 열심히 매진하는 후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감동의 무대가 될 것이다. 명작무극장은 시대마다 발전하고 계승되어 온 한국 춤의 진면목을 한눈에 보며 한국의 풍류를 흠뻑 누릴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 춤판시리즈 11월 9일~12일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 11월 9일(목) 춤판시리즈 – 열정춤판

- 11월 12일(화) 춤판시리즈 – 남판여판춤판

청년·중년 세대별 무용가들의 춤사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판! “춤판시리즈”는 젊음의 열정을 발하고 중견의 세련됨과 노련함에 감탄하며 원로의 세월과 완숙미가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줄 것이다.

 

○ 경연부문 공연 11월 8일~11월 15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 11월 8일(금) 경연부문 A

- 11월 10일(일) 경연부문 B

- 11월 13일(수) 경연부문 C

- 11월 15일(금) 경연부문 D

참가단체의 창작물의 완성도를 높이고 심사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한 것으로 인정받는 경연부문은 수준 높고 작품성이 뛰어난 창작무용을 발굴하여 대한민국 무용계의 진흥과 발전을 위하여 구성하였고 더불어 대중을 위한 무용 축제가 되도록 기획하였다.

 

○ 경연부문 Seoul Dance Lab 11월 14일~11월 16일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 11월 14일(목) 경연부문 Seoul Dance Lab A조

- 11월 16일(토) 경연부문 Seoul Dance Lab B조

 

○ 시상식 및 시상 축하공연 11월 17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축하 공연(4마리백조 페스티벌 대상팀/ 경연부문 4개 단체 하이라이트), 종합 심사평, 시상, 폐회

우수한 작품 탄생과 안무가 및 무용수 발굴을 위해 약 30여 일간 진행된 축제의 엔딩으로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수고한 참가단체를 시상하고, 총예술감독 경과보고 등을 통한 축하와 격려가 있는 시간으로 축제의 막을 내린다.